Culture/Webtoon

회귀물 웹툰 TOP 5 (회귀 웹툰 추천, 먼치킨 웹툰)

호랭호 2023. 4. 18. 00:05
반응형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장르인 회귀물 웹툰 중에서 주관적으로 추천드리는 웹툰 5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상당히 유명한 작품도 있고 회귀물이지만 판타지 장르가 섞인 것과 멜로가 섞인 것 등 다양한 장르의 회귀물을 뽑아보았으니 줄거리를 읽어보시고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골라서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회귀물 웹툰 TOP 5

 

메디컬 환생

현재는 완결된 작품으로 소설을 원작으로 두고 있고 총 148화로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7화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회귀물 중에서도 의학 장르를 가지고 있어 의학 웹툰을 좋아하는 사람도 상당히 재밌게 읽을 수 있다. 

 

<줄거리>

본인의 소신대로 살아온 의사 김진현. 그는 소신대로 살아가다가 결국 실패한 인생을 살아가게 되고 암에 걸리며 죽음을 생각하던 순간 선녀에 의해 고등학생 시절의 과거로 회귀하게 된다.

 

회귀 전 의사로서 살아온 경험과 기억들을 바탕으로 실패한 인생이 아닌 성공한 인생으로 살아가길 마음먹는 진현은 학창 시절 본인의 역경들을 현명하게 이겨낸다. 다시 한번 의사가 된 진현은 다시 한번 본인의 소신대로 살아가며 실패한 인생이 아닌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하며 성장해 간다.

 

 

 

 

악녀는 모래시계를 되돌린다

소설 원작의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현재는 완결되었다. 총 125화로 카카오페이지에서 현재 3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회귀물 + 로맨스판타지가 섞인 작품이다. 순정만화나 로맨스 웹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으로 로맨스 내용도 재미있고 상당히 속 시원한 복수극을 볼 수 있다.

 

<줄거리>

악녀로 소문난 아리아는 동생 미엘르에게 독약을 먹이려는 상황이 발각되어 처형장에 끌려가게 된다. 처형당하기 직전 미엘르는 아리아에게 사실은 아리아의 어머니를 죽인 것과 독약을 먹이려는 상황 모두 미엘르가 꾸민 짓이라는 것을 밝힌다. 사실을 모두 안 아리아였지만 처형은 진행되었고 처형당하기 직전 아리아의 눈앞에 모래시계가 나타난다.

 

눈을 뜨니 아리아는 과거로 돌아와 있었고 미엘르의 본심을 모두 알게 된 아리아는 과거로 돌아온 기회를 이용하여 미엘르에게 복수를 하기로 마음먹는다. 아리아와 미엘르는 어머니가 다른 이복자매로 아리아의 어머니가 백작과 재혼을 하며 미엘르와 자매가 된 사이었고 백작가에서 차별받았던 아리아는 미엘르에게 복수와 함께 백작가를 무너뜨리기로 마음먹는다.

 

반응형

 

도굴왕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현재는 외전까지 모두 완결된 작품으로 현재 본 작품 20화 + 외전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정식연재 397화 + 외전 14화로 상당히 많은 양을 연재하며 인기를 받았던 작품으로 회귀물 + 판타지를 섞은 장르이다. 유물이라는 콘셉트와 판타지적인 요소가 상당히 잘 어우러져있고 주인공이 사기적인 먼치킨 웹툰이기도 하다.

 

<줄거리>

현대의 시대에 갑자기 무덤이라는 것이 나타나게 되고 그 무덤에는 특별한 능력들을 가진 유물이라는 것이 있었다. 유물을 차지하는 것이 곧 힘의 시대가 된 현대에 서주헌은 TKBM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었다. 유물을 가져오기 위해 서주헌은 평소와 같이 무덤에 들어가지만 그 무덤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 무덤은 TKBM의 회장 권태준의 함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결국 죽게 된다.

 

눈을 뜨니 죽은 줄 알았던 서주헌은 유물이 나타나기 전 과거로 돌아와 있었고 죽기 직전 보았던 까마귀 유물에게 도굴꾼으로서 능력들을 받게 된다. 회귀 전 기억들을 떠올려 앞으로 나타날 유물들을 미리 차지하여 과거와는 다른 삶을 살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다. 회귀 전 죽음을 맞이하게 했던 TKBM의 회장 권태준에게 복수하는 것은 덤.

 

이후 더욱 강한 유물과 무덤들을 정복하기 위해 준비를 시작한다.

 

 

 

 

상남자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연재 중인 작품으로 현재는 130화까지 공개되었으며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다. 주인공이 회사원인 작품으로 현대 시대를 배경으로 한 회귀물로 샐러리맨의 사내정치를 잘 그려낸 작품이다. 상당히 신선한 장르의 작품으로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줄거리>

일개 사원으로 시작한 샐러리맨 한유현은 직장인으로서 가장 성공한 기업의 CEO자리를 맡게 된다.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 한유현은 가장 축하받아야 할 날 부인에게 이혼을 요구받고 본인이 진행시킨 구조조정으로 인해 입사동기가 죽었다는 소식까지 듣게 된다.

 

동기의 장례식장을 들렀다가 돌아오는 길에 이상한 바를 발견하게 되고 그 바에 들어가 술을 마시며 과거로 돌아간다면 오로지 성공만을 위해 살아온 지금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으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잠이 든다.

 

눈을 떠보니 20대의 과거로 돌아온 한유현은 회귀 전 죽은 동기와 다시 입사하며 만나게 되고 성공만을 위해 살아갔던 본인이 아닌 주위의 능력 있는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삶을 다시 한번 설계하기 시작한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 작품으로 현재는 완결되었으며 총 141화까지 연재되었다. 현재 10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주인공이 검사인 법정 드라마 장르이다. 회귀물 + 법정 + 복수가 섞인 회귀물의 정석과 같은 느낌의 웹툰이라고 볼 수 있다. 

 

<줄거리>

검사인 김희우는 우리나라의 실질적인 최고 권력자 국회의원 조태섭을 조사하던 중 의문의 남성에게 살해당하여 바다에 버려지게 된다. 죽음을 맞이하던 중 저승사자와 만나게 되고 저승사자의 조태섭을 심판할 수 있냐는 말에 김희우는 꼭 잡고 싶다는 말을 하고 그 말을 들은 저승사자는 김희우를 고등학생 시절로 되돌아가게 해 준다.

 

고등학생시절로 다시 돌아간 김희우는 조태섭이 빠져나갈 수 없도록 확실하게 잡기 위해 준비를 하기 시작하고 전생의 기억을 이용해 돈을 모으고 동료를 만들어간다. 다시 한번 검사가 된 김희우는 조태섭의 주변 심복들부터 천천히 제거하며 조태섭을 심판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시작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