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Webtoon

웹툰 리뷰 - 메디컬 환생(웹툰 추천, 의학 웹툰, 회귀물)

호랭호 2023. 2. 3. 10:35
반응형

웹툰 정보

소설이 원작인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현재는 완결된 작품이다. 2022년 1월 28일에 완결되었으며 총 148화까지 있는데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7회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고 이후로는 결제가 필요하다. 

 

줄거리

주인공 김진현은 의사인데 본인의 소신대로 살다가 인생을 실패하고 암까지 걸리면서 죽으려고 생각하던 찰나 반대로 인생을 실패한 원인인 본인의 소신덕에 살게 된 선녀에 의해 과거로 회귀하게 된다. 회귀 후 과거의 기억을 가지고 있던 진현이 학창 시절의 역경을 극복해 나가는 모습과 회귀 전의 의사로서의 지식과 기술로 의사가 된 후의 역경을 극복해 나가며 회귀 전 인생과는 다르게 본인의 소신을 지켜가면서 성공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그린 의학웹툰이자 성장웹툰이라고도 볼 수 있다.
 

반응형

감상평

웹툰의 첫 시작이 선녀에 의한 회귀 부분인데 그 부분이 조금 유치한 느낌이 있고 판타지스러워서 읽기 시작할 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첫 회를 제외하고는 크게 판타지스러운 느낌은 없다. 사실 회귀한다는 자체가 판타지이니 어쩔 수 없는 설정인 거 같기도 하다.
 
회귀하면서도 본인의 소신을 굽히지 않고 새로운 생에서 성공해 나가는 모습이 좋고 다른 캐릭터들도 하나하나 캐릭터가 공감이 가고 안타까운 악역들과 정이 가는 조연 캐릭터들도 많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마지막까지 연희라는 캐릭터가 안타까운 느낌이 많이 들었다.
 
스토리 자체도 회귀하면서 본인의 소신을 지켜나가면서 성장하는 모습이 뻔하면서도 재미있었고 악역들에게 복수하는 장면도 억지스럽지 않으면서 너무 과하지도 않게 잘 표현되어 있었다. 유치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고구마스러운 장면들도 많이 없어 웰메이드 작품이라고 생각된다. 카카오페이지 평점 또한 9.9로 굉장히 높은 걸로 보아 많은 사람들이 재밌게 본 것 같다.
 
의학웹툰을 보고 싶어 시작한 웹툰이었지만 의학적인 느낌보다는 성장물에 가까운 느낌을 많이 받았고 캐릭터 간의 심리묘사나 캐릭터에 감정을 몰입할 수 있도록 잘 그려져 있었다. 주인공의 성장과정에서 러브라인도 답답하지 않게 풀어내서 재밌게 볼 수 있었다. 회귀물의 많은 주인공들이 사기캐릭터처럼 표현이 되곤 하는데 진현은 사기캐릭터보다는 조금 더 현실적인 느낌이 들어 질리는 느낌이 덜해서 좋았다.
 
회귀물을 좋아하는 사람의 경우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고 답답한 장면이 없어 마음 편히 읽어볼 수 있을 것 같다. 로맨스 장면들도 간간이 나오는데 캐릭터 간에 꼬이고 꼬이는 장면들이 없어서 좋고 그림체도 나름 괜찮은 편이라 전체적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웹툰이라 추천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