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TFT

TFT 롤토체스 시즌 9 - 백발백중 프렐요드 조합 (아펠리오스 덱)

호랭호 2023. 6. 20. 10:04
반응형

이번에 보실 조합은 운영조합으로 최근 지크를 이용한 원딜 캐리 조합이 많이 나오는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순방률을 자랑하는 조합입니다. 조합이 5 코스트 챔피언이 굳이 필요하지 않아 4 코스트 챔피언으로도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볼 수 있고 완성시키기도 좋은 조합입니다.

 

시즌 초기에 여러 가지 리롤덱들이 시도되다가 슬슬 운영덱으로 바뀌면서 필드오버를 이용한 사수 덱이나 가렌 리롤 덱 등 많이 나오고 있는 현재인데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되어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 조합의 경우 운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떤 식으로든 체력관리와 골드관리를 잘하면서 완성시키기 좋은 조합이므로 강력 추천드리고 운영을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도 이 조합으로 연습을 하신다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백발백중 프렐요드 조합

1. 8 레벨 기준 완성조합

4 백발백중 + 3 프렐요드를 메인으로 한 조합으로 이외의 챔피언들은 자유롭게 바꿔주실 수 있습니다. 사이온의 경우 5 코스트 챔피언으로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타릭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이 조합의 핵심은 지크의 전령을 2개 이상 만들어주면서 아펠리오스의 풀템을 맞춰주시고 방어 아이템도 적절하게 분배하여 앞라인이 버티는 동안 지크 버프를 받은 아펠리오스가 구인수 스택을 쌓아 모두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이 조합에서 프렐요드 상징이 있다면 4 프렐요드를 받아줄 수 있어 조합이 굉장히 강력해지므로 프렐요드 상징이 나오는 증강이라면 꼭 골라주시길 바랍니다. 백발백중 상징이 있다면 아크샨을 빼고 타릭을 추가하여 앞라인을 보강해 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챔피언을 9~10마리 넣는 증강이나 차원문이 있는 게임이라면 앞라인 4~5 코스트 챔피언을 추가로 넣거나 라이즈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2. 조합의 핵심 아이템

아펠리오스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은 필수이며 이외에는 거인 학살자, 죽음의 검, 무한의 대검, 최후의 속삭임, 정의의 손길을 자유롭게 장착시켜 주면 되며 앞라인에 탱커가 많거나 방어력이 높은 챔피언이 있는 상대가 있다면 최후의 속삭임을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조합의 핵심 아이템인 지크의 전령으로 애쉬에게 주어 사용합니다. 2개는 만들어주셔야 파괴력을 보여줄 수 있으므로 최우선적으로 만들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개까지는 아이템의 개수나 상황에 따라 방어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만들지 않고 방어 아이템을 먼저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주아니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방어 아이템을 자유롭게 장착시켜 주시면 되며 가고일의 갑옷은 어울리지 않아 제외하였습니다. 혹시나 방어아이템이 많이 부족한 게임이라면 솔라리의 펜던트라도 만들어 장착시켜 주어 앞라인을 보강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남는 방어 아이템이나 도적의 장갑이 있다면 우르곳이나 사이온에게 주어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3. 추천 전설 / 증강

이 조합의 핵심입니다.

전설은 꼭 트위스티드 페이트로 선택하셔서 2-1 라운드의 증강을 판도라의 아이템을 골라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운 좋게 2-1 라운드 이전에 몬스터에게 아이템을 BF대검과 곡궁만 얻게 된다면 판도라의 아이템 이외에 다른 증강을 골라도 괜찮지만 극후반까지 아이템 완성을 위해서는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을 먹어 원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 라운드 창고의 아이템이 바뀔 때 BF대검, 벨트, 곡궁이 나오는 경우 지크의 전령과 구인수의 격노검으로 조합하기 위해 필드에 챔피언에게 미리 장착시켜 빌드업해 주시면 됩니다.

 

 

2-1 라운드 첫 증강입니다. 위에서 말한 대로 곡궁과 BF대검을 왕창 먹고 시작하는 것이 아닌 경우 무조건 골라줍니다.

 

이후 증강으로는 프렐요드 심장 또는 백발백중 문장이 나온다면 최우선적으로 골라줍니다. 이외에 다른 증강으로는 혹한의 바람, 살인술사가 나온다면 전투에 큰 도움이 되므로 꼭 골라줍니다. 또한 회복의 구나 지크의 전령을 얻을 수 있는 증강도 좋습니다.

 

다른 증강들은 크게 게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조합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증강을 골라주시면 되고 아이템을 많이 얻을수록 탱커라인과 딜러라인의 밸런스를 맞추기 좋으므로 아이템을 얻는 증강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4. 빌드업 과정과 운영 방법

이 조합의 경우 초반 6 레벨 까지는 주는 데로 최대한 강한 조합을 구성하여 빌드업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연승으로 운영하며 조합을 맞춰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혹시나 초반 2라운드에 조합을 구성하였는데도 연패를 하는 상황이 나온다면 3라운드 초밥까지 쭉 연패를 달리면서 3-4라운드에 골드를 모두 소진하면서 조합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레벨에서 골드를 모두 소진하여 먼저 조합을 완성할지 8 레벨을 올려 조합을 완성할지는 체력관리와 골드관리에 달려있으므로 연승 또는 연패로 확실하게 정하여 체력관리, 골드관리 둘 중 하나는 확실하게 하면서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증강은 판도라의 아이템을 먹었다는 가정하에 지크의 전령, 구인수의 격노검을 최우선으로 만들어줍니다. 지크의 전령을 2개까지 맞춘 다음에는 아펠리오스의 핵심아이템을 먼저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앞라인이 너무 약한 경우 워모그의 갑옷이나 덤불조끼와 같은 방어 아이템을 1개 정도는 먼저 만들어주시면 체력관리에 좋습니다.

 

 

 

 

4 레벨 조합입니다. (2-1 라운드)

가장 추천드리는 빌드업은 진을 메인 딜러로 하여 백발백중이나 아이오니아 시너지를 이용한 빌드업입니다. 진에게 아펠리오스의 아이템을 주면서 빌드업하고 애쉬는 게임 끝까지 사용되므로 나중에 덱 전환을 하기에 굉장히 수월한 빌드업입니다.

 

진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도전자를 이용하여 빌드업하다가 진을 모아서 진으로 갈아 끼워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조합과 상관없이 6 레벨까지는 나오는 데로 2성을 많이 만들어 최대한 필드를 강하게 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레벨 조합입니다. (2-4 라운드)

리산드라가 나온다면 백발백중 + 아이오니아 + 프렐요드로 빌드업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리산드라가 없다면 아이오니아 + 백발백중 + 전쟁기계 또는 아무거나 2성이 찍히는 탱커 챔피언을 앞라인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백발백중 챔피언이 나오지 않는다면 오른쪽과 같이 도전자로 빌드업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6 레벨 조합입니다. (3-2 라운드 또는 3-4 라운드)

위와 같이 백발백중 + 아이오니아에 자유롭게 다른 챔피언들을 섞어서 사용해 줍니다.

 

6 레벨을 가는 타이밍은 본인이 연승 중이라서 3-2 라운드까지 연승을 이어가고 싶거나 골드 이자를 많이 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빠르게 3-2 라운드에 6 레벨을 올려서 체력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연패 중이거나 골드 이자를 충분히 받고 있어 이자를 깨고 싶지 않다면 골드를 유지한 상태에서 3-4 라운드까지 골드를 최대한 모아서 3-4 라운드에 6 레벨을 올리면 됩니다.

 

 

 

 

7 레벨 조합입니다. (3-4 라운드 또는 4-2 라운드)

본인의 덱이 강한 상황이라면 7 레벨에서 더 골드를 모으면서 8 레벨에 리롤을 하여 조합을 완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현재 본인의 덱이 약하다고 판단된다면 7 레벨을 올린 후에 아펠리오스 + 3 프렐요드 또는 아펠리오스 + 쉔 + 타릭까지는 맞춰주신 다음 골드를 모아 8 레벨을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레벨에서 골드 상황이 여의치 않거나 본인의 덱이 강한 상황이라면 골드를 최대한 모으면서 4-2 라운드에 7 레벨을 올려줍니다. 혹시나 연패상황이거나 골드에 여유가 많다면 3-4 라운드에 빠르게 7 레벨을 올려 4 코스트 챔피언을 선점해 주는 방법을 더 추천드립니다.

 

7 레벨에서 본인과 다른 사람들과의 조합 파워에 따라 리롤을 돌릴지 말지 판단하여야 하므로 게임을 하시면서 체득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8 레벨 조합입니다. (7 레벨 이후 상황에 따라)

7 레벨에서 어느 정도 조합을 완성한 상태라면 8 레벨을 올리는 골드가 모이는 즉시 8 레벨을 올려서 조합을 맞춰줍니다. 위 조합에서 사이온을 빼고 타릭을 넣어도 좋습니다.

 

7 레벨에서 골드만 열심히 모은 상태로 조합이 빈약하다면 8 레벨을 올린 후 리롤을 30원 정도는 돌릴 정도의 골드가 있을 때 8 레벨을 올려 리롤을 돌려줍니다. 

 

사실 이 조합은 골드관리와 체력관리가 핵심이라 완성조합보다는 7 레벨까지 해온 운영에서 상황이 많이 갈리게 되므로 그 전의 공략을 더 유심히 읽은 후에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즌 9의 첫 운영 조합 공략으로 현재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조합이며 겹치더라도 충분히 상위권 순위가 가능한 조합입니다. 잘 익히셔서 시즌 9 티어 상승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