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린이를 위한 화이트 와인 추천 (적정 가격, 구매처, 구하기 쉬운 와인)
와린이들을 위한 레드 와인 추천에 이어 화이트 와인 버전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추천드리는 레드 와인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3.04.25 - [Drink/술] - 와린이를 위한 레드 와인 추천 (적정 가격, 구매처, 구하기 쉬운 와인)
레드 와인 추천에서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화이트 와인 또한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른 경우가 많아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어 구매하시면 괜찮은 가격대도 함께 적어보았습니다.
추천 화이트 와인의 기준은 레드 와인과 같습니다.
1. 품종의 특징을 어느 정도 나타낼 것
2. 구하기 쉬울 것 (접근성이 좋은 구매처)
3. 대체적으로 평이 괜찮을 것
화이트 와인의 경우에는 대부분 해산물과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오크 숙성을 거쳐 오크향이 나는 화이트 와인은 해산물과 마실 때 오히려 비린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산물과 마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육류와 함께 마시더라도 좋습니다.
아래에 말씀드린 가격에서 5,000원 정도의 가격을 더 주더라도 교통비가 들지 않는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품을 팔고 왕복 교통비와 시간을 감안하였을 때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판매처가 없거나 굳이 당장 구매하시지 않을 예정이라면 말씀드린 가격대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이트 와인 추천
샤또 생 미셸 리슬링
미국의 콜롬비아 밸리에서 생산된 리슬링 품종의 화이트 와인으로 일반 버전과 드라이 버전이 있습니다. 두 와인 모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입문자분들에게는 드라이가 아닌 일반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단 맛을 싫어하신다면 드라이 버전도 괜찮습니다.
약간의 단 맛이 가장 큰 특징인 와인이며 적당한 산도와 과일향과 함께 리슬링 특유의 석유향도 약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음식과 잘 어울리며 와인만 마시는 것보다는 음식과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나 이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상시가도 크게 비싼 편이 아니므로 경험해보시고 싶다면 바로 구매하셔도 좋고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시고 싶다면 할인 기간을 기다렸다가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구매 가격 : 15,000원 이하에 구매하시면 아주 좋은 가격이고 20,000원 이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쿵푸걸 리슬링
동양스러운 라벨과는 반전으로 미국에서 생산된 리슬링 품종의 화이트 와인으로 입문 와인으로 상당히 유명한 와인입니다. 특유의 적당히 단 맛과 적당한 과일향, 모나지 않은 밸런스가 가격대비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코스트코에서 상시구매가 가능하며 할인하지 않은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 상시 구매하셔도 좋고 할인 기간에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구매 가격 : 16,000원 이하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배비치 블랙 쇼비뇽 블랑
뉴질랜드에서 생산된 쇼비뇽 블랑 품종의 화이트 와인으로 가성비로 유명한 뉴질랜드 쇼비뇽 블랑 와인 중에서도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되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같은 뉴질랜드의 쇼비뇽 블랑이라도 조금씩 특징이 다르므로 다른 쇼비뇽 블랑과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산미가 있으며 상큼한 과일향과 함께 풀내음도 약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볍게 마시기 아주 좋으며 와인만 마시더라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와인입니다.
모든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상시 가격이 비싼 경우가 꽤 있으므로 행사 기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편의점 행사에도 간간히 등장합니다. 가격을 확인하신 후에 적당한 가격대에 판매되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 가격 : 22,000원 이하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푸나무 쇼비뇽 블랑
위의 배비치블랙 쇼비뇽 블랑과 마찬가지로 뉴질랜드의 쇼비뇽 블랑 품종의 화이트 와인으로 밸런스도 좋고 많은 쇼비뇽 블랑 중에서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는 와인입니다.
산미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적당한 과일향과 밸런스로 전형적인 쇼비뇽 블랑의 모습을 보여주는 와인입니다.
모든 대형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편의점 행사에도 자주 등장하는 와인입니다. 가격을 확인하신 후에 적당한 가격대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 가격 : 24,000원 이하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클라우디 베이 쇼비뇽 블랑
한때 윤여정 와인으로 유명해졌던 배우 윤여정 님이 좋아하신다는 뉴질랜드의 쇼비뇽 블랑입니다. 쇼비뇽 블랑 중에서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으로 처음 접하는 와인으로 마시기보다는 다른 쇼비뇽 블랑을 먼저 접해보시고 입맛에 맞으시거나 비교하시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밸런스와 적당한 산미, 쇼비뇽 블랑 특유의 푸릇한 풀냄새를 뽐내는 쇼비뇽 블랑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일반 와인샵에서도 가끔 볼 수 있으며 이전에 비해 상시가격이 많이 올라버려 대형 마트행사나 와인샵에서 할인을 진행할 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 가격 : 40,000원 이하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플라네타 샤도네이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샤도네이 품종의 와인으로 샤도네이 품종 중에서 접근성이 좋으면서 평가도 좋은 와인을 찾기가 상당히 어려워 조금 고가이지만 플라네타 샤도네이를 선택했습니다.
상큼한 과일향과 함께 오크통에서 숙성된 오크향을 느낄 수 있으며 적당한 산미와 유질감을 느낄 수 있는 와인입니다. 화이트 와인에서 쇼비뇽 블랑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신다면 샤도네이를 한번 마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마트에서 상시 판매되고 있으며 편의점 행사에도 드물게 나오는 편이지만 상시가가 상당히 올라서 비싼 경우가 많으므로 행사 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 가격 : 40,000원 이하면 좋은 가격입니다. 45,000원 이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루이자도 샤블리
프랑스의 샤르도네 품종으로 만들어진 화이트와인으로 샤블리 지역에서 생산된 샤르도네 품종을 샤블리라고 부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샤블리 하면 굴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생굴과 마시면 아주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대형 와이너리 제품인 만큼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대중적인 맛과 향으로 해산물과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상큼한 과일향과 강한 산도, 샤블리 특유의 미네랄리티한 짭조름함도 약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마트에서 상시판매되고 있고 여러 와인샵에서도 쉽게 볼 수 있지만 가격이 모두 다르게 판매되고 있으므로 가격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할인할 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 가격 : 40,000원 이하면 좋은 가격입니다. 45,000원 이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레드와인 추천글도 읽어보신 후에 취향을 잘 찾으셔서 즐거운 와인생활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