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리뷰 - 어게인 마이 라이프 (웹툰 추천, 회귀물, 법정 웹툰, 전문직 웹툰)
웹툰 정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2021년 9월 22일에 총 141화로 완결된 작품이다. 웹 소설이 원작인 작품이며 2022년에 드라마화되기도 하였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10화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장르는 법정 드라마이며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오는 회귀물이다.
줄거리
대한민국의 검사 김희우는 실질적인 대한민국의 최고 권력자인 국회의원 조태섭의 비리를 조사하던 중 조태섭의 부하에게 살해당하게 된다. 그렇게 죽음을 맞이한 김희우는 저승에서 저승사자를 만나게 되는데 그 저승사자에게 다시 한번 조태섭을 잡고 싶다고 말하자 저승사자는 의문의 말을 남긴 채 김희우를 고등학생시절로 되돌아가게 해 준다.
죽기 전 기억을 모두 갖고 과거로 돌아온 고등학생의 김희우는 조태섭을 제대로 심판하기 위해 또다시 검사가 되기로 마음을 먹는다.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과거로 온 김희우는 미래의 일어날 일들을 이용하여 전생에 했던 실수들을 고쳐나간다. 그렇게 전생보다 훨씬 치밀하게 조태섭을 잡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조태섭의 심복들과 조태섭을 심판하기 위해 준비를 해나간다.
감상평
개인적으로 회귀물 장르의 웹툰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라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현대판 회귀물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스토리라인의 짜임새가 훌륭하다고 생각된다.
러브라인이 없어 오히려 웹툰 자체의 큰 스토리 라인에 몰입이 더욱 잘 되었고 억지스러운 부분도 많이 없었다. 전체적으로 막힘없이 스토리가 전개되고 답답하거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거의 없어 술술 읽을 수 있었다.
단점이라면 캐릭터들의 개성이 크게 드러나지 않고 약간 단조로웠다. 악역은 끝까지 악역의 느낌이고 주인공을 돕는 주변 인물들도 처음의 이미지가 끝까지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며 큰 변화 없이 예상할 수 있는 캐릭터들의 행동들이었다. 주인공을 제외한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전반적으로 적은 편이며 조금은 뻔하다고 생각되는 캐릭터들이 많았다.
초반부 학생일 때의 스토리들은 가볍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상당히 재미있게 풀어내어 좋았고 검사가 된 이후에는 대체적으로 무거운 분위기와 정치적인 싸움, 수싸움들이 상당히 많아 정독을 해야 이해가 될 정도로 약간 어려운 부분들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회귀물의 정석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주인공이 악역을 처단해 나가며 권선징악의 교훈을 보여주는 웹툰의 정석으로 보였다. 현실에 답답함을 느끼거나 과거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 읽으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된다.
회귀물이나 법과 관련된 작품을 좋아한다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